2016년 7월 5일 화요일

마트별 가격 비교-마트모어

마트에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여성들의(특히 주부라면) 상품가격 비교 능력에 대한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어느 마트가 얼마나 더 싸게 파는지(이벤트 상품을 포함해서) 기억하였다가 마트별로 구매 품목을 달리하여 장을 보는 능력입니다. 그것뿐 아니라, E/H/L 마트별로 상품을 분석하여 무거운 제품이 있는 마트는 마트 순회공연(?) 시에 가장 마지막 순서로 정하는 치밀함까지 보입니다.

이쯤 되면 사람과 컴퓨터 간의 다음번 인공지능 경쟁 분야는 (바둑보다 어려운 종목이어야 하므로) 효율적인 '장보기'가 아닐까 합니다. 어쨌든 이 어렵기만 한 '장보기'라는 어려운 숙제를 조금 더 쉽게 해결하고 싶다는 생각에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내, "효율적 장보기를 위해서 도움이 되는 앱은 없을까?", "상품을 마트별로 쉽게 비교할 방법은 아내에게 물어보아야만 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도달했습니다. 마침 이 질문에 답변할 수 있는 앱을 발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마트모어-대형마트 가격 추적기

앱 '마트모어' 이름의 부제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대형마트(국내 3대 마트인 E/H/L 마트)의 제품 가격 비교를 매우 쉽게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단순 가격 비교 수준은 별도 회원 가입 등이 없이 앱만 설치하여도 가능해서 부담도 적습니다.

앱 다운로드

'마트모어' 앱에서는 원하는 제품명만 입력하면 마트별로 얼마에 판매되고 있는지(세일을 고려한 정보까지) 한 번에 검색이 가능합니다. 물론, 안사람에게 물어보면 최저가만 추려서 나오니 '주부 1승'입니다.

상품검색

마트별로 아이디가 있는 사용자는 계정 정보를 등록하면 로그인까지 연동시켜줍니다. 직접 마트에서 구매하기에 부피가 크거나 놓치고 싶지 않은 상품이 보이면 온라인상에서도 주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몰 계정연동

백화점/대형 온라인 몰의 제품도 제한적이지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가 상품으로 구성하여 제공하다 보니 비교보다는 특별한 기회 제공의 기능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백화점 검색

이렇게 쇼핑에 편리하도록 도와주는 앱이 나왔으니, 앞으로 장보기는 아무나 할 수 있겠다는 착각을 하시는 분이 있을까요? 만일 있다면 그건 가정 살림의 왕초보일 것입니다. 왜냐고요? 그건 바로 마트별 '포인트'라는 무시무시한 제도 때문이지요. '포인트'까지도 고려할 수 있어야 진정한 '살림꾼에 입문'하는 것입니다.

아직 마트별 포인트를 고려한 앱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만, '포인트'와 같은 모든 제도를 고려한다 하여도, 결국 쇼핑은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들어가는 문제이니 은퇴 등으로 가정 살림에 발을 담그기 시작한 시니어라면 꼭~ 선배 '주부'인 아내분께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여보~ 오늘 뭐 살까?"

※ 본 글은 시니어포털 사이트 유어스테이지(https://www.yourstage.com/contents/contents_view.aspx?thread=102184)에 기고한 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